결혼하는 이들을 위한 성경 구절 일곱 대목

by 박찬윤(산티아고 근처)

혼인은 두 사람의 신성한 결합이다. 영원한 사랑과 헌신의 약속이다. 이를 위해 성경은 많은 이야기를 전해준다. 그중 일곱 대목만을 선별하여 결혼 생활을 하는 이들을 위한 말씀의 축복으로 전한다.

***

“사랑은 참고 기다립니다. 사랑은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고 뽐내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무례하지 않고 자기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성을 내지 않고 앙심을 품지 않습니다. 사랑은 불의에 기뻐하지 않고 진실을 두고 함께 기뻐합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고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견디어 냅니다. 사랑은 언제까지나 스러지지 않습니다. 예언도 없어지고 신령한 언어도 그치고 지식도 없어집니다.”(1코린 13,4-8)

“주 하느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으니, 그에게 알맞은 협력자를 만들어 주겠다.’”(창세 2,18)

“혼인은 모든 사람에게서 존중되어야 하고, 부부의 잠자리는 더럽혀지지 말아야 합니다. 불륜을 저지르는 자와 간음하는 자를 하느님께서는 심판하실 것입니다.”(히브 13,4)

“예수님께서 이렇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읽어 보지 않았느냐? 창조주께서 처음부터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나서, 그러므로 남자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아내와 결합하여, 둘이 한 몸이 될 것이다.’ 하고 이르셨다. 따라서 그들은 이제 둘이 아니라 한 몸이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 맺어 주신 것을 사람이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마태 19,4-6)

“이제 믿음과 희망과 사랑 이 세 가지는 계속됩니다. 그 가운데에서 으뜸은 사랑입니다.”(1코린 13,13)

“아내를 얻은 이는 행복을 얻었고 주님에게서 호의를 입었다.”(잠언 18,22)

“무엇보다도 먼저 서로 한결같이 사랑하십시오. 사랑은 많은 죄를 덮어 줍니다.”(1베드 4,8)

One thought on “결혼하는 이들을 위한 성경 구절 일곱 대목

  1. “이제 믿음과 희망과 사랑 이 세 가지는 계속됩니다. 그 가운데에서 으뜸은 사랑입니다.”(1코린 13,13) The Power of Love, 놀라운 일들을 만들어 내기도 하지요. 에세이 집을 읽다가 시 하나를 공유하고 싶어서요. 이 시는 버지니아 울프가 남편에게 쓴 시라고 합니다. 행복하세요~

    “이런사랑”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나 이 세상 하나 뿐인 다정한 엄마도 가끔 멀리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당신은 아직 한 번도 싫은 적이 없습니다.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는 벨트나 예쁜 색깔의 매니큐어까지도 몇 번 쓰고 나면 바꾸고 싶지만 당신에 대한 마음이 아직 한 번도 변한 적이 없습니다.

    새로 산 드레스도 새로 나온 초콜릿도 며칠만 지나면 곧 싫증 나는데 당신은 아직 한 번도 싫증 난 적이 없습니다.

    오래 숙성된 포도주나 그레이프 디저트도 매일 먹으면 물리는데 당신은 매일매일 같이 있고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