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때때로 고개 들어 미소 지으며 하느님 당신이심을 알고 있다고 말씀드릴 것입니다

모든 축복의 원천, 

생명의 샘, 

은총의 보고寶庫이신 하느님, 

좋으신 하느님,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생명을 주시고, 그 생명을 지탱하도록 숨 쉬게 하시며, 살리시기 위해 온갖 것으로 먹이시고, 그 생명을 나누도록 가족과 친구들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모든 것이 없이는 제가 살지 못할 것이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창조의 신비에 감사드립니다. 세상 아름다움을 볼 수 있도록 눈을 주시고, 알지 못하고 볼 수 없는 것들, 놀라움으로 가득한 우주를 들을 수 있도록 귀를 주시며, 우리 자신의 부족과 한계를 넘어 한없이 나아갈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계와 공동체 안에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의 존재가 의미를 갖도록 해주는 가족들, 친구들, 저를 선택해준 사람들, 그리고 함께 인생길을 걷는 사람들, 직장 동료들…고단한 인생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은 사람들, 그저 미소와 격려로 저를 맞아준 사람들, 저의 이해가 넓어지도록 도와주는 사람들, 저의 순간들을 기쁨으로 채워주는 어린이들, 미래에 희망을 주는 태아들, 부모와 자녀로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을 허락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을 주심에, 다시 한번 사랑할 수 있는 하루를 더해주심에, 정의와 평화를 위해 다시 힘을 내어 일해 볼 수 있는 또 다른 하루를 더해주심에, 사랑받아야 할 사람들 더욱 사랑해야 할 사람들을 위해 오늘 하루를 더해주심에, 당신께서 계심을 체험할 수 있는 은총과 약속의 또 다른 하루를 더해주심에,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구원하실 우리의 하느님이 되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모든 것들과 모든 이들, 모든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영원히 살아계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감사드립니다. 아멘! 감사합니다.(*사진과 내용 출처-뉴욕 마리안 쉬라인 뉴스 레터-미국의 가장 큰 명절인 Thanksgiving day를 앞두고, 2022112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